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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정보/일본 생활 꿀팁 일본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어떤 걸 쓰는 게 좋을까? : 아마존, 라쿠텐, 야후쇼핑 by challengingeveryday 2025.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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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 거주하거나 일본 제품을 구매해 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아마존 재팬(Amazon)’, ‘라쿠텐 이치바(Rakuten Ichiba)’, ‘야후 쇼핑(Yahoo!ショッピング)’입니다.

한국에서 쿠팡, 11번가, G마켓 등 플랫폼이 각자 다른 특징을 갖고 있듯, 일본도 이들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혜택에는 꽤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의 대표적인 세 쇼핑몰을 비교해보며, 각 플랫폼의 특징과 포인트 제도, 구독 서비스까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아마존 재팬 (Amazon Japan)

언어를 영어로 설정한 후의 아마존 홈페이지

 

▶︎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약 5,000만 명

 

배송 속도는 일본 내에서 단연 최상위권입니다.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구독자라면 도쿄 등 대도시 기준으로는 익일배송, 일부 상품은 당일배송도 가능합니다.
프라임은 월 600엔 또는 연 5,900엔으로, 무료배송 외에도 프라임 비디오, 프라임 리딩, 프라임 뮤직 등의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품 구성은 전자기기, 생필품, 도서, 패션, 식품까지 매우 다양하며, UI도 직관적이고 한국 아마존과 유사해 외국인 사용자에게 특히 친숙합니다.

일부 상품에 한해 NTT 도코모의 d포인트 사용 및 적립도 가능해서 d포인트를 이용하시는 경우 혜택 범위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아마존 프라임 혜택에 대해 자세히 정리한 내용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잘 쓰는 것은 🌟표시 해두었습니다

Category 내용
빠른 배송 🌟 당일/익일 무료 배송
Prime Video 🌟 영화, 드라마, 오리지널 시리즈 (단, 추가 결제가 필요한 유료 콘텐츠도 있음)
한국어 자막이 제한적
 (일본 Prime Video가 적용)
Prime Music 1억 곡 이상 스트리밍 (기본은 랜덤 중심)
Prime Reading 전자책/만화/잡지 대여
Amazon Photos 사진 원본 무제한 저장
타임세일 프라임 회원 전용 사전입장
육아/정기배송 🌟 기저귀, 물티슈 등 일부 품목 15% 할인 (Amazon Family)
 자주 쓰는 생필품 자동 정기배송 시 최대 10% 할인

▶︎ 아마존 프라임 공식 소개 페이지 (일본)

 


2. 라쿠텐 이치바 (Rakuten Ichiba)

라쿠텐 이치바 홈페이지

 

▶︎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약 5,100만 명

 

라쿠텐은 마켓플레이스 형식의 대형 플랫폼으로, 입점 판매자가 직접 운영하는 구조입니다.
예전에는 배송 속도가 느리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라쿠텐 익스프레스(楽天エクスプレス)’와 ‘최단 익일배송(最短翌日配送)’ 서비스 등을 강화하며 배송 품질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강점은 포인트 적립 제도(SPU)입니다. 라쿠텐 카드, 모바일, 은행, 보험 등을 함께 사용하면 기본 1%에서 최대 15% 이상까지 포인트 적립률이 올라갑니다. 매달 0과 5가 붙는 날에는 포인트 5배 적립 이벤트가 열리며, ‘라쿠텐 슈퍼세일’이나 ‘쇼핑 마라톤’ 같은 정기 행사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제 체감상 상품 가격이 다른 플랫폼보다 높지만, 라쿠텐 생태계를 이미 구축하신 분들에게는 라쿠텐 이치바를 이용하시는게 유리할 것 같습니다.

 

정기배송(定期購入) 기능은 일부 품목에 한해 제공되며, 통합 구독 서비스는 따로 운영되고 있지 않습니다.

 

 


3. 야후 쇼핑 (Yahoo!ショッピング)

야후 쇼핑 홈페이지

 

▶︎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약 2,800만 명

 

야후 쇼핑은 소프트뱅크 그룹 산하 Z홀딩스가 운영하며, ‘PayPay Mall(페이페이몰)’과 통합 운영되는 형태입니다. 

배송 속도는 입점 판매자에 따라 다르지만, 최근 PayPay Mall 중심으로 빠른 배송을 표준화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가장 큰 강점은 PayPay 포인트 적립률입니다. 기본 1~10%의 적립이 가능하고, ‘5의 날’, ‘일요일’, ‘쇼핑 페스티벌’ 등 특정 이벤트 시에는 최대 20%까지 적립률이 오릅니다. T포인트와도 연동이 가능해 활용도는 매우 높습니다.

PayPay는 일본 QR결제 시장 1위 (점유율 약 45%) 시스템이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친구끼리 돈을 주고 받을 때도, 우리가 카톡을 쓰듯이 PayPay 앱을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PayPay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것은 매우매우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후 프리미엄 (Yahoo! Premium)'이라는 유료 구독 서비스(월 508엔)를 통해 쿠폰 제공, 포인트 보너스, 영화·만화 콘텐츠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소프트뱅크 및 Y!mobile 사용자라면 이 프리미엄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야후 프리미엄의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PayPay 포인트를 추가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이 실질적으로 가장 주요한 혜택입니다. (그래서 저도 한창 물건을 많이 구매했을 때는 야후 프리미엄에 잠깐 가입했었습니다.)

Category 내용
PayPay 포인트🌟 야후 쇼핑/페이페이몰에서 구매 시 기본 적립 외에 추가 포인트 (1~5% 가량)
쿠폰 제공 매월 다양한 쇼핑, 음식, 영화 등 쿠폰 제공
타임세일 사전 입장 인기 상품 사전 구매 가능
Yahoo! 쇼핑 할인 프리미엄 회원 한정 타임세일, 쿠폰 할인 다수
Yahoo! PassMarket 이벤트·공연 등 티켓 사전 예약 가능
디지털 콘텐츠 만화, 영화, 애니 일부 무료 이용 (GyaO 등 연계)
클라우드 저장소 Yahoo! Drive 50GB 무료 제공

 


마치며

일본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은 모두 나름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소비 습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고, 필요시 여러 플랫폼을 조합해 활용하는 전략적인 쇼핑 방식입니다. 저는 아마존을 집중적으로 이용하면서 고가의 물건은 세 플랫폼의 가격, 포인트 적립률, 이벤트 등을 모두 비교해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 글이 일본 생활에서 스마트한 소비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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